본문 바로가기

Tip&Tech/IT 인터넷

제네시스 GV70 블루투스 연결 및 차량용 데이터 요금제를 통한 스트리밍 재생 음질 차이

반응형

  이번 2021년 7월 내비게이션 업데이트에 제네시스 eG80에서 처음 적용된 멜론 뮤직 스트리밍 기능이 GV70까지 확대 제공된다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참고로 5월 버전까지는 지니 뮤직만 가능합니다.

https://update.genesis.com/KR/KO/updateNoticeView/491

  현재 멜론에서 다운받은 320kbps DCF 파일을 블루투스 연결로 듣고 있어서 차량용 데이터 요금제에 가입해서 들어보려고 알아봤습니다.

  현재 제네시스 차량에서 가입 가능한 뮤직 스트리밍용 데이터 요금제는 일반(월 3,300원)과 고음질(월 9,900원)이 있으며, 일반은 AAC+ 음질로만 재생되며 고음질은 AAC+를 비롯하여 FLAC까지 선택 가능하다고 합니다.

제네시스 커넥티드서비스 앱 > 연동 서비스 >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

 

멜론 설정 > (재생 관련 설정) 곡 음질 설정

  일반 요금제를 생각중이어서 블루투스와의 음질 차이를 알아보니 최신 현대/기아/제네시스 차량은 블루투스 코덱이 ACC+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차이가 거의 없다는게 결론이네요.

  즉 고음질 파일이더라도 블루투스로 들으면 ACC+ 음질로 재생되고, 일반 데이터 요금제에서 스트리밍 재생시에도 ACC+ 음질이기에 고음질로 음악 감상을 하시려면 고음질 데이터 요금제에 가입하셔서 음질을 320kbps나 FLAC을 선택하셔서 들으셔야 합니다. 아니면 결국 USB나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로 유선 연결해서 들어야겠네요.

  글 작성하는 지금도 아직 OTA 자동업데이트가 시작되지 않아서 수동으로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놓고 기다리는 중인데 실제 적용해서 비교해봐야겠습니다.

반응형

태그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