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 IM-240K(레인폰), IM-S330K(스카이M, 듀크폰)
본문 바로가기

TECH

스카이 IM-240K(레인폰), IM-S330K(스카이M, 듀크폰)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에 스카이 보급형 모델인 IM-S240K과 IM-S330K를 구입했습니다.

왼쪽의 레인폰으로 알려진 IM-S240K는 지상파 DMB를 지원하는 영상통화폰입니다.
유선형으로 가운데가 볼록한 형태로 깔끔한 디자인이 마음에 드네요.
특히 중앙 메뉴부의 붉은 원부분과 헤어라인이 들어간 뒷부분이 인상적입니다.
키패드 부분이 작은 편이긴 한데 전체적인 디자인을 고려할 때 괜찮습니다.
제가 쓸 기기가 아니라서 여기서 줄입니다. ^^;

그리고 오른쪽 IM-S330K는 최근 광고를 통해 자주 보이는 스카이M입니다.
매너생활의 전도사라 하며 오무려집게의 자매품으로 나오는 그 모델입니다.
광고전에는 스카이에서 듀크폰으로 불렸는데 광고후 스카이M으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외관은 사각형태의 심플한 디자인으로 약간 기울어진 메뉴키 부분과 유광라임색 테두리의 방향키 그리고 흰색 본체에 라임색으로 포인트를 준 것이 특징입니다.
화이트+라임 조합 이외에 다양한 색상으로 나온다면 좋을 듯 합니다.

2.4인치의 넓은 액정을 가지고 있지만 비슷한 스카이 보급형인 레인폰(IM-S240K)과는 달리
지상파 DMB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다만 스카이 중 몇 안되는 블루투스 지원 모델입니다.

충전 거치대(BTH-1700)가 별매로 판매되어서 휴대폰으로 충전해야 합니다.
다행히 별도의 변환잭이 필요없는 24핀이라서 충전시 불편함은 적은 편입니다.

배터리는 슬림형과 표준형 2가지로 배터리 커버 역시 배터리 용량에 맞게끔 2가지가 제공됩니다.

지금껏 사용해온 스카이 모델과의 차이점은 본체 옆면에 멀티태스킹키와 SHOW Video키가 추가되어
프로그램 접근성이 높아졌습니다.

기존 WCDMA보다 빠른 최대 7.2Mbps의 전송속도를 지원하는 HSDPA 방식입니다.

이번 모델에서 마음에 드는 점은 벨소리와 진동 세기를 세세하게 설정할 수 있는 점입니다.
특히 진동같은 경우 가장 약하게 설정할 경우 아주 미세하게 진동되어 책상 위에 올려놓거나 조용한 공간에서 진동 소리로 인한 소음을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매너생활의 전도사다운 기능인 것 같네요.

그리고 SK텔레콤 사용시 통합메시지함으로 인한 예약문자 부재가 아쉬웠는데
KTF SHOW에서는 지정된 시간에 문자를 발송하는 예약문자가 가능해서 유용할 듯 합니다.


Tip.
KTF용 스카이 IM-S330K 1.30 버전 업그레이드 후 데이터매니저 문제 발생시
S330K용 데이터매니저에서 주소록 그룹명과 문자메시지함에서 깨집 현상이 발생하면
U300K용 데이터매니저 3.37 버전을 인스톨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0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