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생활경제2007.03.21 00:30

현재는 가입이 안되지만-2004년 10월부로 신규가입 중단- 예전에 가입해 둔 국민은행의 '인터넷저축예금'이라는 상품이 있다.
이자는 기대하기 힘들지만 상당한 수수료 절감 효과가 있다.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및 ATM에서 시간에 관계없이 입출금 및 당행/타행 이체시 모든 수수료 면제!
한마디로 창구거래만 하지 않으면 수수료가 없다.

요즘 CMA(자산관리계좌)가 뜨고 있다. 특히 동양종합금융사의 CMA 상품은 예금자보호(5천만원 이내)까지 되는 상품(CMA-RP는 예금자 보호 안됨)으로 안전성과 더불어 시중 은행의 일반 예금 상품에 비해 높은 이율까지 지급해준다. 연 4% 내외로 하루라도 맡겨 놓으면 이자가 붙는다. 만원을 맡긴다면 1원 정도. ^^;

난 직장인이 아니다보니 보유 자산이 적었다. 우선 CMA에 몰아넣고 이체시에는 국민은행을 이용해야했다. 하지만 CMA 계좌에서 국민은행으로 이체시 수수료가 든다.

그래서 정보수집 후 하게 된 것이 국민은행 CMA 연계계좌이다.
국민은행 계좌를 MMF로 연결하여 사용하는 것이다. (MMF 개설 후 동양종금으로 연계)

계좌 개설할 때는 귀찮아도 개설 후 절약되는 수수료와 늘어나는 이자로 충분히 개설시 소모한 시간을 보상하고도 남는다.

수수료없이 이체하는 방법을 간단히 적어보면...

1. 동양CMA에서 국민은행MMF 연계계좌로 이체 - 같은 동양계좌로 수수료 면제
2. 국민은행MMF 연계계좌에서 국민은행 일반 계좌로 이체 - 당행 이체 수수료 면제
3. 국민은행 일반 계좌에서 어디든지 이체~

좋긴한데 수수료 걱정이 없어서 자주 지르게 되는 단점이 있다.

TAG ,

티스토리 툴바